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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록2016/11 (2)
후로링의 프로그래밍 이야기
아마 OpenCL의 전체적인 워크 플로우가 머릿 속에 들어오지 않아 세부적인 이해가 되지 않는 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. 전체적인 작업의 흐름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확실히 알 수 있도록 정리를 하고 이미지 프로세싱에 들어가려 합니다. Initialization initialization 부분은 GPU에서 병렬처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CPU와 GPU간의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GPU에서 실행할 함수를 정의하는 부분입니다. 아래 6개의 설정을 마침으로서 OpenCL을 통해 GPU에 작업을 명령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. 각 용어에 대한 설명은 본 블로그 OpenCL 튜토리얼 초반부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-Platform 선택-Device 선택-선택한..
시간이 날 때마다 이전에 공부해 두었던 유니티 셰이더에 대해 꾸준히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. 유니티를 통해 셰이더를 공부하는 것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. 그중에 가장 큰 장점은 셰이더에 대한 이해를 빠르고 쉽고 명확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OpenGL이나 DIrectX를 통해 셰이더를 처음 공부해 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셰이더를 사용 해 보기위해 디바이스를 설정하고 물체를 만들고 하는 등의 일 때문에 포기하게 되는것을 주변에서 여럿 보았습니다. 유니티를 통해 셰이더를 공부하는 것은 새로운 프레임워크를 배우기 위해 공부해야할 부분에 대한 부담감을 확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. 또한 유니티를 통해 게임을 개발하려는 프로그래머, 아티스트가 유니티 내에 개발되어 있는 셰이더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자신이 원하는..